Categories: 미분류

(보도기사) 아산 최초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

충남 아산시 용화동 137-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아산시 최초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다. 아산시 용화체육공원 조성사업 내 공동주택 부지 1블록과 2블록의 총 2개 블록으로 구성된다. 1블록은 지하 3층~지상 35층, 5개 동, 전용 74~149㎡, 739가구 규모, 2블록은 지하 4층~지상 37층, 6개 동, 전용 84~149㎡, 849가구 규모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용화체육공원(예정)과 함께 조성되는만큼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용화체육공원 면적은 약 16만㎡로 축구장 약 20여개 규모에 달하는 대형 공원으로 조성된다. 실내체육관, 어린이체육놀이터 등의 체육시설은 물론 생태체험장, 숲속건강쉼터 등의 휴식 및 문화공간도 함께 지어진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공원 부지 중 약 30%를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상가 등으로 개발해 수익을 남기는 대신 나머지 약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 채납하는 방식이다. 공원을 내 집 앞마당으로 누릴 수 있는 데다 한층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혁신설계를 적용했다. 먼저 4Bay(베이) 판상형 및 타워형 등의 다양한 평면 설계를 통해 선택지를 넓혔다. 주택형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공간 특화로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전용 84㎡A는 대형 드레스룸에 다용도실, 팬트리를 더했을 뿐 아니라 주방부터 거실까지 공간이 이어져 와이드다이닝 공간이 마련됐다. 4인 가구가 식탁을 둬도 비좁았던 주방이 아닌, 홈파티까지 열 수 있는 공간으로서 수요자들의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 ‘클럽자이안’에는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공유오피스 및 영어도서관과 대형 문화콘텐츠 기업이 제공하는 독서 문화공간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 이용 예약은 모바일 앱 ‘자이안 비’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아동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 돌봄센터도 단지 내에 조성돼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82514021977938)

모델하우스

Recent Posts

(보도기사)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민간공원 특례사업’ 도시 개발·공공복지의 조화로운 모델 탄생

GS건설이 충남 아산시 용화동에 선보이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가 쾌적한 자연환경과 혁신적인 설계로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3주 ago

아산 자이 그랜드파크 모델하우스 안내

안녕하세요. 아산 자이 그랜드파크 모델하우스는 고객님들의 편안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방문 전,…

4주 ago